♡ 문화영상발전소/공연문화영상

[ⓜing Spot] 상반기 최고 기대작, 뮤지컬 <기발한 자살여행>

정민건TV 2009. 3. 18. 12:21

   *ing Produce a Sensation  *

 By 정민건 (ing)

 

  3년여의 준비기간 끝에 드디어 대망의 막을 올린 뮤지컬 '기발한 자살여행'이 2009 317일부터 419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기발한 뮤지컬 여행을 시작한다.

 

 핀란드 작가 아르토 파실린나 원작의 <기발한 자살여행>을 원작으로 한 이 창작뮤지컬은 좌충우돌 집단 자살여행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유쾌한 웃음과 휴머니티에 대한 감동을 주는 대륙횡단 코믹 어드벤처 로드 뮤지컬이다.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는, 그래서 무모할 수밖에 없는 이들의 여행을 통해 맛보는 해방감은 이 작품의 백미다. 뮤지컬은 원작 소설보다 더욱 밝고 쾌활한 터치와 유머를 통해 자살자들의 모험과 여정을 객석에 전달할 것이다.

 

 뮤지컬 기발한 자살여행자살여행단이 집단 자살을 위해 한국에서 북한까지 대륙을 횡단 하는 과정을 그렸다.

 

 

 2018년 통일 대한민국, 장소는 구로, 청담, 서울역, 경기도, 평양, 백두산을 여행을 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로 한국적인 배경과 지명을 활용했지만 전반적인 내용은 원작을 크게 살렸다는 평이다.

 

 

 

 

- <기발한 자살여행> 줄거리 -

 

 2015년 통일 대한민국 이른 봄 혹은 늦겨울. 모든 삶의 희망과 의욕을 깡그리 잃고 자포자기에 빠진, 처절하게 우울한 12명이 똘똘 뭉쳐 ‘공동 자살’을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된다. 홀로 고독한 자살을 계획하던 이들은 우연한 기회를 통해 서로에 대해 알게 되고, 곧 버스 한대를 구해 무모하고 거창한 대륙횡단 집단 자살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여행은 결의와는 달리 점점 우스꽝스럽고 파란만장한 사건과 모험 속으로 빠져든다. 산전수전을 함께 겪고, 드넓은 대지를 거슬러 여행을 하면서 이 우울한 영혼들이 점차 치유되고 가슴 속에도 다시 생과 사랑에의 불꽃이 생겨나는데...  

 

 

blog.daum.net/minguni